줄포만갯벌생태공원의 브랜드 디자인 콘셉트는 생태공원의 영역을 모티브로 나타낸 것으로 생명들의 삶과 이야기들이 공존, 공생하는 생태지도를 표현하였다.
줄포만갯벌은 자연 그대로의 원시성이 잘 유지되고 있는 귀중한 천연자원으로 도요새, 황조롱이, 검은머리물떼새와 같은 천연기념물을 비롯 물새들의 중간 기착지이자 서식처이다.
또한 넓적부리도요, 붉은어깨도요, 흰발농게, 대추귀고동, 삼백초 등 멸종 위기종 및 멸종 위기식물, 국내 법정보호종들이 함께 존재하는 생태박물관이자 수 많은 동식물들의 제2의 고향이다.
이처럼 자연과 인간이 함께 만들어가야 할 아름다운 줄포만갯벌생태공원의 자연생태계를 Band(Belt)속에 담아 표현하였다. 또한 Band(Belt)는 중앙공원을 중심으로
펼쳐져 있는 줄포만갯벌생태공원의 전 지역을 묘사하고 있으며 중앙에 조성된 공원의 모습이 사랑넘치는 하트의 모양을 하고 있어 브랜드의 형태적 의미를 더한다.
다양하고 화려한 그라데이션으로 표현된 브랜드 컬러는 아름다운 공존, 공생의 관계를 통한 가슴 따뜻한 감동의 이야기와 쉼과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참된 힐링 휴식처의 따뜻함,
줄포만갯벌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연결되는 자연생태의 중심으로서의 줄포만갯벌생태공원을 다양한 색채를 사용하여 강조하였다.
연두색에서 보라색까지 변화하는 스펙트럼 형태의 변환은 생태계에서 갯벌이 하는 기능과 순환하는 자연을 뜻한다.